Gmail 주소록과 캘린더를 아웃룩에 동기화 시키는 간단한 방법

얼마전 누군가 지메일과 아웃룩 동기화(싱크)가 안된다며 불평하는 걸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메일과 아웃룩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는 쉬우니 걱정하지 말고 잘 따라 해 보세요 🙂

보통

지메일이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니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e Apps Sync for Microsoft Outlook을 쓰면 될 거라 생각할텐데요..

그렇죠!

얼마전까지는Google Calendar Sync를 사용하여 일반 사용자도 간단히 할 수 있.었.어.요.

(2014년 8월 1일자로 더 이상 사용할수 없습니다. 만약 그냥 실행한다면 “2016”이라는 에러 코드(error code)가 뜹니다.)

이것도 돈 나오는 곳인데 돈줄을 그냥 두고 볼 Google이나 M$가 아니죠.

이제는 구글 앱스를 사용할려면 돈을 내고 유료회원이 되어야 한다네요.

 

그렇다면 이런 대기업의 횡포에 휘둘리지 않을 대안은 없는걸까요?

여기 동기화를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견해서 소개하고자 해요.

EVO Collaborator for Outlook!! 바로 CardDAV와 CalDAV를 위한 아웃룩 플러그인이에요.

ECO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6.9MB의 작은 사이즈.

ECO… 참 작고 가벼운 프로그램이네요

그런 이 프로그램이 Outlook을 만났을 때 동기화는 심플 그 자체에요!

ECO하는 순간 모든 주소록과 캘린더가 구글의 CardDAV와 CalDAV와 그냥 동기화 돼 버립니다.

그럼 CardDAV는 뭐고 CalDAV는 또 뭔지?

CardDAV와 CalDAV는 IETFRFC에서 정한 주소록과 캘린더를 위한 표준 API 프로토콜입니다.

어렵네요. 그냥 인터넷 주소록과 캘린더를 위한 표준이고 구글 주소록과 캘린더에도 적용된다고 이해하세요.

자, 그럼 ECO와 함께 동기화의 심플함에 한번 빠져 볼까요?

  1. ECO를 EVO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고 인스톨 한다.
    다운로드 링크 (첫번째 링크. 인스톨 할때 꼭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하세요)
  2. 아웃룩을 열면 EVO 탭이 새로 생성 되었을 거에요. EVO 탭 클릭 – 프로필 설정 클릭 – Gmail 정보 입력

    EVO 메인 인터페이스
  3. Gmail이 OAUTH 2.0을 사용하기에 OAUTH 인증창이 뜰 거에요. 인증!
    구글 인증창

    이 화면이 보이면 끝
  4. 끝!!!!

이제 지메일의 모든 새로운 연락처와 일정 그리고 할일들이 아웃룩과 자동으로 싱크됩니다. 당연히 아웃룩에서 지메일도 되고요. 안드로이드폰을 쓴다면 이제 따로 아웃룩을 또 고칠 필요가 없어지게 된다는 말씀.

심플!

 

플러스, Gmail뿐만 아니라 당연히 CardDAV/CalDAV를 사용하는 어떠한 시스템에도 사용할 수 있다네요.

아니면 아예 자신만의 서버를 운영해 버리면 되긴 해요.

Gmail이 개인 사용자로 쓰기에는 참 좋은 서비스긴 한데 막상 회사에서나 그런 방대한 자료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할때에는 한계점들이 있는것도 사실이긴 해요.

그런 부분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EVO Mail Server 로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에요.

EVO 메일 서버는 나중에 시간 나면 다시 포스팅 해 볼께요~

20퍼센트 할인 쿠폰을 제공받았습니다.

E08K-FSF3-UIB3

ECO 쿠폰 입력하러 가기

이 코드를 COUPON CODE란에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선착순 인원제한도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IP 체크를 통해 한국에서만 가능하게 셋팅 해 놨다고 하네요. 해외에 계신 분들껜 죄송;;;)

Leave a Reply